사마가 추천하는 책!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입니다.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과 관련된 비지니스에 대하여 알기 쉽고 사례 위주로 설명한 책입니다.
개인이 일반적으로 생각치 못했던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목차별로 연결을 해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케팅 하시는 담당자 분들은 브랜드워시(brandwash)를 위하여 읽어보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부분(380p)에 나오는 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힘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상상의 사례를 발췌하여 소개합니다.
한번 상상을 해보자. 한 여성이 친구에게 방금 그린스마트 가방을 샀다고 슬쩍 얘기를 꺼낸다. 그리고 그 친구는 바로 그 가방을 사고, 다시 6명의 친구들에게 그 가방 얘기를 한다. 그러면 그 친구들 중 몇 사람이 이를 사고, 또 다시 그들의 지인들에게 애기를 하는 방식으로 흘러간다. 또는 한 비지니스맨이 노트북이든 그린스마트 가방을 메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그런데 옆자리 사람이 묻는다. "그 가방 어디서 샀어요?" 알고 보니 옆자리 승객은 유명한 블로거였고, 이주에 주간 칼럼을 통해 그 가방 이야기를 25만 명의 독자들에게 전한다. 그린스마트를 알게 된 사람들은 이제 그린스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러 '좋아요'를 클릭한다. 다시 한 번 기억하자. 누군가 페이스북 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면, 그 친구들은 이를 일종의 사전 승인으로 받아들이고 정말로 '좋아하게'된다. 그렇게 되면 그 브랜드, 또는 그 브랜드가 상징하는 가치가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고, 마케터, 광고업체, 기업들이 벌이는 막대한 예산이 들어가는 간교한 캠페인보다 훨씬 더 특별하고, 깊이 있고, 충성도 높은 마케팅 효과가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이어진다.
'Enter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는 소리 하는 동료, 어떻게 대처할까? - 에너지 뱀파이어 대처법 (1) | 2015.10.17 |
---|---|
내 감정을 이기는 심리학 - 에너지 뱀파이어 극복 (0) | 2015.10.17 |
[개콘(8월27일),네가지] 인기없는 남자 김기열, 방송 장비 너마저! (0) | 2012.09.01 |
[개콘(8월27일),생활의 발견] 국민여동생 수지 키스, 진짜? (0) | 2012.08.27 |
싸이(PSY) -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6甲] (1) | 2012.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