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종에 종사하다 보면 종종 듣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특히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들을 몇개 골라 보았습니다.

우선 MAU(Monthly Activity User)를 보겠습니다.
MAU는 그 풀이대로 월별 활동 이용자를 뜻하며, 한달에 몇명이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가..아무래도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사용자의 키를 기준으로 집계가 되겠습니다. 회원수랑은 좀 다르겠죠?

그리고 DAU(Daily Activity User)가 있습니다.
DAU는 일별 활동 이용자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하루에 몇명이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가.. 그리고 이건 동접이랑은 좀 다릅니다. 

동접은 MCU(Maximum Current User)로서 순간 동시 접속자로서 실시간으로 바뀌는 성향이 있습니다. 동접이 높으면 그만큼 MAU랑 DAU가 높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평균 동시 접속자 수도 있을 텐데요.. 그건 ACU(Average Current User)라고 해서 평균 동시 접속 유저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MAU, DAU에 대해서 통계가 나와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AppData라고.. 페이스북 App관련 통계를 제공해 줍니다.


1~10위까지의 Facebook connect한 App MAU순위 입니다.(2011년 12월 10일 기준)



전 게임을 하는 사람이니.. 1위에 있는 CityVille을 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역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좀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appdata.com/apps/facebook/291549705119-cityville) 여기를 참고하세요~ ㅎㅎ

Facebook이 연결되는 SNG게임을 이용하시면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게 재미가 있겠지요?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Zynga의 게임 순위를 보겠습니다.(2011년 12월 10일 기준)

자세한 정보는 (http://www.appdata.com/devs/10-zynga)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그럼 오늘은 MAU, DAU, MCU, ACU를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잘나가는 게임은 수치가 참 높다~ 라는 것이겠죠?
우리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 그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

오늘도 굿 게임~~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