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사마 입니다. 

저번에 소개해 드린 구글 플레이마켓(Google Play Market)계정 방법에 이어서 애플 앱스토어(Apple Appstore)계정 등록 절차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전에 소개해 드린 구글 플레이 마켓 계정 등록 방법


2013/03/02 - [News, Infomation] - [Google Play Market] 안드로이드 마켓 개발자 계정 등록하기 [1-계정구매]


2013/03/03 - [News, Infomation] - [Google Play Market] 안드로이드 마켓 개발자 계정 등록하기 [2-checkout]


Appstore에 Application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 아이튠즈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있으시면 바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계정 생성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https://developer.apple.com/ 링크로 개발사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이미 개발자 계정이 있는 분은 iOS Dev Center로 접속하면 좋겠지만 우린 아적 개발자 계정이 없기 때문에 아래로 스크롤 하여 iOS Developer Program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개발자 권한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연간이며 현재 99$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Enroll Now) $99/year 버튼을 과감히 누릅니다. 물론 아래 1,2,3번을 보시고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꼼꼼하게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쉽게 만들수 있고 블라블라 좋은 내용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기존에 아이디가 있으면 Continue버튼, 아이디가 없으면 Create Apple ID를 눌러서 신규 생성을 하시고 다시 처음부터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 아이디가 있으니 Continue 를 눌렀습니다.


최초에 가입을 일반, 기업으로 구분하여 진행합니다. 크게 다른 건 없는데 기업이라면 기업, 개인이라면 일반을 하시면 됩니다.



애플과 계약하는데 직원이라면 위에 것을 사장님이라면 아래걸로 체크하고 진해하시기 바랍니다. 전 직원이기 때문에 위에 버튼을 체크합니다.



회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른건 쉬운데 하단의 D-U-N-S Number가 어렵네요 이게 무슨뜻일까요?


D-U-N-S Number란?


귀사께서 D&B의 연간 고객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귀사의 D&B 던스넘버® (D&B D-U-N-S® Number)는 발급되어 있습니다. D&B 던스넘버®의 발급은 귀사의 비즈니스 활동을 보다 쉽게 도와 드립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거래처에게 D&B 던스넘버®를 발급 받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D&B 던스넘버®는 발급과 사용이 용이하고 전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유의 9자리 숫자로 구성된 D&B 던스넘버® 는 각 개별업체에게 부여됩니다.


귀사께서 D&B 던스넘버®를 가지고 계신다면 다음이 가능합니다:


국제간의 상거래에서 기업 인식의 표준으로 사용됩니다.

귀사의 거래처와 고객간의 통신이 쉬워집니다.

귀사의 모화사/자회사 혹은 본사/지사간의 관계를 D&B 던스넘버®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dnbasia.com/kr/korean/duns_no/duns_01.asp


쉽게 이야기 하면 전세계 기업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발급하는 코드이며 애플은 이 코드를 등록하게 합니다.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다음 단계 진행을 불가합니다. 등록비가 드네요;; 허나 계정 등록을 위하여 꼭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 : D-U-N-S Number 무료로 발급받기]

2013/10/10 - [News, Infomation] - [D-U-N-S ® Numbers] D-U-N-S 넘버 무료로 발급받기



등록을 다 하면 아래와 같이 최종 확인을 합니다.


이 화면에서 상단에 보면 Enrollment 시리얼 번호가 존재합니다.

이 번호를 기억해 주시고.


이제 여기까지 진행이 된 것입니다.




이제 Apple 담당자의 등록 확인 절차가 진행 됩니다.


아래와 같이 메일로 등록도 잘 되었다고 오네요


그 후에 유선으로 확인 전화가 오는데 전화를 잘 받으시면 되구요, 전 깜박하고 전화를 못받아서 메일로 이런 내용이 왔습니다.



메일을 보고 위의 전화로 문의를 하였는데 다행이 한국어가 가능한 담당자로 연결이 되었습니다.(한국 담당자가 있습니다.)

담당자에게 개발자 이름, 전화번호, 상담번호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처리가 됩니다.


몇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어서 수정을 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등록된 담당자 이름이 실명이 아니라서 수정을 하라는 것이었구요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apple 개발자 정보 변경하는 주소 : appleid.apple.com



혹시 계정 정보 바꿀 일이 있으시면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확인이 끝나면 등록 완료 메일이 옵니다.


메일의 라이센스 등록 및 계정 구매를 위하여 Program License Agreement 링크를 클릭합니다.


라이선스에 동의를 누르고 승인을 합니다.


이제 개발자 계정으로 판매 계정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크롤의 압박이 심하셨죠?


여기까지 개발자 계정 생성이 되었고.. 다음에는 실제 구매를 해보겠습니다.







각종 게임의 간단한 리뷰, 감상평을 페이스북 펜페이지에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펜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좋아요' 클릭하시고 각종 게임 정보를 확인하세요 ^-^)b

[☞펜페이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