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사마입니다.

요즘 모바일게임에서 구글플레이 연동하는 게임이 상당히 많습니다.(페이스북도 엄청 많지만요)

구글로 연동하여 앱이나 게임을 열심히 하다가 앱이나 게임을 삭제하고 내 계정 정보도 모두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을거에요

그 때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설명 들어갑니다~


우선 "구글 내 계정 정보"로 로그인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https://myaccount.google.com/


구글은 계정 정보에 대하여 한 곳에서 모든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왼쪽 중간의 빨강색으로 표시해 둔 "연결된 앱 및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내 계정 > 로그인 및 보안 > 연결된 앱 및 사이트"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구글플레이 계정으로 연결된 앱이 58개나 되네요 ㄷㄷ

그럼 빨강색으로 표시해둔 앱관리 버튼을 눌러서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말 많은 앱 리스트가 보입니다.


리스트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 그중에 뭔지 잘 모르겠는 이름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역시 상세 정보를 봐도 잘 모르겠네요..

승인 날짜가 2월 5일이라고 하니 벌써 몇개월이 지났습니다.






이 앱을 삭제하고 싶으면 상단의 선택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액서스 권한 삭제를 하면 더이상 엑서스가 안된다고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뭐 어짜피 쓰지도 않는거면 삭제해도 괜찮겠지요.. 확인 버튼을 클릭!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삭제가 완료 되었다고 알림이 뜹니다. 참 간단합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그러니 너무 긴장안해도 될것 같네요!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앱에 대한 사용 정보가 사라져 다시 연결하면 초기화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잘 안쓰는 앱은 지우고 자주 쓰는거라면 안지우는게 좋겠지요? ^^


그럼 쉽지만, 하려고 하면 잘 모르겠는 구글플레이 앱 삭제하기 팁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