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안녕하세요 철사마입니다.

Unity에서 많이 쓰이는 NGUI에 대해서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NGUI는 Next-Gen UI의 약자로 Unity에서 많이 쓰이는 UI, 그래픽 관련 컴포넌트입니다.

(https://www.assetstore.unity3d.com/kr/#!/content/2413)


Unity에 NGUI를 설치하고 스프라이트나 위젯을 설정하면 콘솔창에 이상한 오류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Ignoring menu item NGUI because it is in no submenu!"



빌드할때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오류 표시가 보여지니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저는 매우 신경쓰이네요!)

하지만 이 부분은 NGUI 버그로서 코드를 약간만 수정하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NGUI 패키지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스톨되는 파일 중에 NGUIMenu.cs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NGUIMenu.cs 파일의 위치는 "NGUI > Script > Editer > " 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참고해 주세요 :)




NGUIMenu.cs 파일의 715라인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715라인 부분에 이런식으로 코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Breaker 부분을 삭제하고, Help Priority의 라인을 10을 추가하여 22로 수정합니다.


그 후에 Unity를 종료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로딩하면 더 이상 오류메시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참 쉽죠? ^^


Unity가 새로운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NGUI와 살짝 충돌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아마도 Unity 5.4.1 이상)

수정을 하지 않아도 빌드가 잘 되기 때문에 수정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뭔가 신경이 쓰인다면 수정해 보세요~!

참고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최신 NGUI 버전에서 이 부분은 자연스럽게 고쳐질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팁을 마칩니다 :)



직접 해보고 추천하는 게임한당 펜페이지, 좋아요 하시고 간단 리뷰 스크랩하세요 ^-^



먹는 사진 다 올리는 먹는 즐거움, 먹방 펜페이지에 놀러오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