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간만에~ 영화를 보았습니다. 기대작이었던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TinTin: The Secret of the Unicorn)"입니다.
(아직 상영작인 것을 감안하여 절대 스포일러는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애니메이션이 왜 유명하냐면.. 아래를 보시면 알게 됩니다. ^^

TinTin
저자: 에르제
저자 에르제는 1907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나 1983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땡땡의 모험』을 쓰고 그리는데 평생을 바쳤다. 『땡땡의 모험』은 1929년 작가가 편집장으로 있던 어린이 잡지 『소년 20세기』에 연재하기 시작해 1930년 첫권을 시작으로 모두 24권이 출간되었다. 그 동안 50개 언어, 60개국에서 3억부가 팔리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세계 최고의 교양 만화로 꼽히고 있다. 또한 프랑스 대통령 드골이 “나의 유일한 라이벌은 땡땡이다”라고 찬사를 보낼 만큼 존경과 사랑을 받는다. 에르제를 위해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이 초상화를 그렸고, 벨기에 우주 항공국은 화성과 목성 사이의 소행성에 에르제라는 이름을 붙였다. 프랑스 국립 만화센터에는 그의 흉상이 세워졌다.

내용을 보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이 만화를 몰랐습니다. 전세계에서 유명한 만화라고 하지만. 저한테는 뽀로로나 아기공룡둘리 보다는 인기가 없어 보입니다. 문화의 차이인것 같네요 ^^

향수를 떠올리며 아기공룡 둘리를(이거 아시나요? 원래 둘리는 사고뭉치인데.. 처음에 너무 귀엽고 착한 이미지 컨셉으로 나왔다는 사실~ 최근에 나온 둘리는 이미지가 좀 얄밉죠, 김수정 작가가 얄미운 컨셉을 처음부터 원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왼쪽 이미지가 요즘 둘리, 오른쪽 둘리가 옛날 둘리입니다. ㅋㅋ

뽀로로는 요즘 너무 유명하니 다 아시겠죠?

우리의 뽀통령이십니다. 와~ 뽀로로다~~ ;;;

본론으로 들어가서.. 전세계적으로 틴틴의 인기가 과거로 부터 지금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이번 영화를 봐야겠다는 점은 충분이 있었구요, 원작과 비교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도 좀 들었습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원작은 만화책이고.. 소설도 있지만. 원작은 만화책이니까..

원작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TinTin: The Secret of the Unicorn)의 표지입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검색)
국내에 한글 번역본이 이미 들어와 있구요(시리즈별로 다 번역되어 있습니다.)

등장인물을 보시면.. 원작은 이렇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실제 영화의 등장인물은 이렇습니다.(강아지가 귀요미네요 ㅎㅎ)

(출처: 구글이미지 검색)

목소리를 연기한 분은 이렇습니다.

(출처: TinTin Movie News : Tintin Movie Photocall In Paris With Spielberg And Jackson)
목소리를 주연하신 분들이 실제 캐릭터와도 닮았습니다. ㄷㄷㄷ 잘은 모르겠지만 그런 부분까지 캐스팅하는데 세심하게 신경쓴거 같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서점에 가서 TinTin 원작 만화를 봤습니다.
많은 부분이 같고 세심하게 표현한 부분도 있고, 원작과 다르게 각색한 부분도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전 만화를 현대에 맞게 3D애니메이션으로 멋지게 재 탄생시킨 명작이라는 평가입니다.
물론 개개인에 취향은 다릅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

조금 아쉬웠던 것은 제가 3D리얼 관에서 봤는데.. 3D가 좀 약하지 않았나.. 싶었고, 전반적으로 재미있고 좋았으나 중간 중간 지루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원작을 아시는 분이 보기에 더욱 매력적인 영화가 될 것 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와치맨 영화를 보기 전에 와치맨 만화를 알지 못하여 감동이 없었던 아픈 추억이 있었죠.. ㄷㄷ)

철사마 보는 영화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TinTin: The Secret of the Unicorn)" 은?
 - 분명 재미는 있다. 하지만 너무 기대를 하진 말자
 - 만화책 먼저 보고 영화보면 더 재미있다. 하지만 안본다고 재미 없는건 아니다.
 - 2D, 2D디지털, 3D, 3D리얼도 있는데.. 크게 차이는 없다. 그냥 알아서 판단하시라..

ps. 이건 스포일러라고 해야하나.. 만화책과 영화와 끝이 같아요.. 다음편을 예고하더라구요 ^-^)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