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사마 입니다.

철사마가 추천하는 영화 매드니스(In the Mouth of Madness) 설명 두번째 입니다.

첫번째 이야기를 보고 오시면 이해가 더 쉽습니다.


2016/02/06 - [Entertainment] - [매드니스(In the Mouth of Madness)] B급 호러영화의 장인 존 카펜터 감독이 만든 1995년작 미스터리 스릴러 #1


#1에서 보여준 장면이 정신병원이었습니다.

존이 정신병원에 갖히고 그를 찾아온 사람에게 자신이 여기에 온 이유를 설명해 주는 것이 이 영화의 큰 줄거리의 시작입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존: 그 이야기는 말이죠...

베스트 셀러 작가 서터케인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서터케인"


주인공 존 트렌트는 유능한 프리랜서 보험사기 전문가 입니다.(어디에선 사립탐정이라고도 하더군요, 뭐 그게 중요한가요;;)

존 트렌트는 보험금을 받으려고 하는 개인, 기업이 사기를 치는 것인지 알아서 찾아내는 일을 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연한 기회로 서터케인이 사라진 사건에 대한 의뢰를 받습니다.

참고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사라지면 출판사는 보험금을 받게 되어 있었습니다. 출판사에서 보험을 들어 놓은 것이죠.

그런데 출판사가 의도적으로 작가를 숨기고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 조작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그쪽 방면에 전문가인 존 트렌트에게 서터케인에 대해 조사해 달라고 의뢰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아주 불길한 전조가 있게 됩니다.

뒤에 누가 도끼를 들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 _-;;;


그리곤 창문을 부셔버리고 친절하게 묻습니다.

도끼남 : "너 서터케인 책 읽어 봤니?"

존 : "깜놀 ㅎㄷㄷ - _-;;;"

참고로 여기 도끼를 든 남자는 서터 케인의 대리인입니다.(쌩뚱 맞지만 영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존은 이 사건을 의뢰 받고 나서 책을 몇번을 정독하고 그 이후에 잦은 악몽에 시달립니다.

ㅅㅂ 맨날 같은 꿈만 꿔 ㅠㅠ


책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다 한가지 중요한 단서를 깨닫게 됩니다.

어라? 표지를 요래요래 잘라서 붙이니까.. 지도가 나오네?


짠~ 작가가 있는 곳은 영국의 뉴 햄프셔~


출판사가 보험 사기를 하려고 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존은 추긍을 합니다.

작가를 찾으러 뉴 햄프셔에 가야하는건 아니냐고.. 그러니 편집장(맞나요?)이..

"그럼 린다와 같이 가세요" .. 그래서 존은 린다와 함께 작가를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작가를 찾으러 떠나는 처음 부터 매드니스의 명작면들이 등장하게 됩니다.(다양한 영화에 영감을 줬다고 하죠)


몇가지 의미있는 장면을 추렸습니다.


영화 초중반에 나오는 이 대사는 영화의 전반적인 복선을 암시하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미치고 안미치고는 종이 한 장 차이에요

미친 사람이 대다수라면 당신은 정신 병원에서 세상살이를 생각해야 해요.

나한테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아요

당신이 알고 있던 모든게...

사라진다면 당신도 별거 없어요.

혼자라고 생각하면 무척 외로울 거에요


고속도로 자전거 장면입니다.

매우 소름 돋는 장면이고, 다양한 영화에 영감을 주기도 했습니다.(했다고 하더군요)


고속도로 차원이동(?) 장면입니다.

참고로 이영화를 본 후 저는 고속도로를 밤에 달리다보면 자꾸 이 장면들이 생각납니다.

자전거 타는 귀신도 나올 것 같고... 고속도로에서 무슨 봉변을 당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리고 후에 존과 로라는 소설에 나오는 홉스의 끝(The Hobbs End Horror) 이라는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 홉스의 끝(The Hobbs End Horror) 마을. 이 마을에서 일어난 일은 일부러 정리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정리하면 끝도 없고... 정리해봤자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 _-)a

영화를 꼭 봐주세요~~







드디어 영화의 결말 입니다.

영화의 혼란스러운 내용(실제로 관객을 점점 혼란스럽게 합니다)을 마지막에 정리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하면 더 혼란스럽게 하는 것 같습니다. 

진짜 결말이 뭔지, 영화가 던지는 메시지가 뭔지는 개인이 판단하라는 작가가 관객에게 주는 숙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결말에 나오는 영상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B급영화 끝판왕!

매드니스(In the Mouth of Madness) 아직 안보셨다면 이번에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