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리뷰 및 소감
안녕하세요 철사마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집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 요즘, 다들 넷플릭스 많이 보시죠?
이번에 새로 개봉한 넷플릭스 신작 <스위트홈>을 우연히 봤는데 재미있어서 추천 리뷰 올립니다.
우선 <스위트홈>은 원작이 웹툰입니다. 참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인기를 끌었던 웹툰을 원작으로 하니 드라마도 한층 더 완성도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웹툰 스위트홈>
한국의 서바이벌, 스릴러 웹툰. 스토리는 김칸비, 작화는 황영찬이 담당했다. <후레자식>과 동일한 라인업으로, 후레자식에서 그랬듯 황영찬 특유의 그림체로 서스펜스적 요소를 극대화시켰으며, 그로 인해 한 화가 지날 때마다 이제 숨 쉬세요라는 베댓이 있을 정도로 긴장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 나무위키
주인공인 차현수가 사고로 가족을 잃고 스위트홈이라는 허름한 아파트로 이사를 온 다음부터 시작되는 공포 드라마입니다. 자세한 줄거리는 - 나무위키에서..
<넷플릭스 스위트홈>
2020년 12월 18일 공개된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방영된다.
끔찍한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은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는 그린 홈이라는 낡은 아파트 단지로 이사한다.
절망에 빠진 그는 점차 그린 홈에 관한 비밀을 깨닫는다.
왜곡된 인간 욕망을 여러 가지 형태로 투영하면서 인류를 몰아내려는 괴물이 그린 홈을 둘러싸고 있으며, 자신을 포함해 그린 홈 주민들은 그 괴물들에 갇혀있다는 사실을. - 나무위키
웹툰 배우별 매칭 출연 잔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작에서는 나오지 않는 드라마에서만 등장하는 서이경이라는 이시영 배우가 연기하는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서이경이라는 캐릭터는 특수부대 출신의 소방관으로 드라마 전반적으로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특수부대 출신답게 다양한 액션신 또한 볼거리입니다. + 총격신, 근육신...
드라마는 총 10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2도 계획되어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시즌2가 계획되어 있어서 그런가 시즌1에서 설명이 안된 것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괴물이 왜 생겨났는지, 가방? 안에 든 게 뭔지, 마지막에 어디로 떠나는지, 서이경은 대체 무슨 사연이 있는 건지 등등등
꼭 나오겠죠? 시즌2에서 떡밥이 모두 풀리기를 기대해 봅니다. :)
추가로 드라마를 보면서 떠오르는 만화, 게임이 있어서 제가 아는 선에서 유사한 포인트를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1. 극 중 괴물이 되어가는 캐릭터의 눈 색이 변화하는 콘셉트, 괴물의 몸에서 발현되는 혈액의 무기화 및 형태들은 일본 만화 <도쿄 구울>과 닮아 있습니다. 단행본이 후속 편까지 나왔고 애니메이션, 피규어, 게임뿐만 아니라 실사 드라마도 두 편 제작되었던 유명한 만화입니다.
만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 나무위키
2. 괴물의 형태나 구성이 게임 <바이오하자드> 나 <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SOS)> 과 같은 게임과 유사합니다. 물론 바이오하자드가 출시한 지 오래되었으니 SOS도 따라한 거겠지만...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바이오하자드 나무위키
3. 괴물화가 되어갈 때 나타나는 괴물의 습성은 일본 만화 <아이엠 어 히어로>의 좀비화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아이엠어히어로 만화에서도 좀비가 될 때 자신의 평상시 습성과 욕망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만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 나무위키